Up::

방법들

LLM으로 핵심 개념 추출

Source: 제갈자룡 in 더배러 커뮤니티

어떤 사건의 이해하고 싶을 때, AI를 활용해 형태를 변환시켜보자. 형태가 변했음에도 유지되는 내용이 핵심이다.

예시:

  • 판례 게임시나리오
  • 논문 유튜브스크립트
  • 설교 대본으로
  • 편지 암호문

Prompt Example

이 판결을 게임 시나리오로 바꾸는 아이디어는 흥미롭습니다. 게임은 다음과 같은 설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:

### 게임 제목: **"온라인 예약의 공정: 대결의 시대"**

#### **배경 설정:**
- **시대**: 미래적인 디지털 시대, 온라인 플랫폼이 일상의 중심.
- **세계관**: 숙박예약 서비스 플랫폼이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, 이로 인해 불공정한 약관에 대한 문제가 사회적으로 부각됨.

#### **주요 등장 인물:**
1. **플레이어 캐릭터 (변호사/법률 전문가):** 플레이어는 불공정 약관에 맞서 싸우는 법률 전문가로 활동. 각 케이스를 해결하며 스킬과 지식을 향상시킴.
2. **갑 회사 (온라인 숙박예약 서비스 플랫폼):** 게임의 주요 대결 상대. 강력한 영향력과 자원을 가진 기업.
3. **소비자들:** 다양한 배경을 가진 NPC들로, 불공정한 약관으로 인해 피해를 보고 법적 도움을 요청함.

#### **게임플레이:**
- **사례 해결:** 플레이어는 다양한 케이스를 받아 조사하고, 증거를 수집해야 함. 각 사례는 실제 판례를 기반으로 구성.
- **법정 대결:** 각 사례는 최종적으로 법정에서의 대결로 이어짐. 플레이어는 증거와 법률 지식을 활용해 판사를 설득해야 함.
- **스킬 시스템:** 법률 지식, 설득력, 논리적 사고 등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음.
- **멀티 엔딩:** 게임은 플레이어의 선택과 성과에 따라 다양한 결말을 제공.

#### **목표:**
- **메인 목표:** 불공정 약관을 사용하는 대기업에 맞서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.
- **서브 목표:** 법률 지식을 확장하고,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.

#### **특징:**
- **교육적 가치:** 실제 법률 사례를 기반으로 하여 플레이어에게 법률 지식을 제공.
- **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:** 플레이어의 선택이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며, 다양한 캐릭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스토리가 전개됨.

이 시나리오는 실제 법률 사례를 기반으로 한 교육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, 플레이어에게 법률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